창업스토리

주식회사 송담이 창업지원을 도와드립니다.
 
입지 선정 및 상권분석
 
 
입지선정및상권분석

공지 | 가격의 개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송담 작성일17-05-23 09:20 조회190회 댓글0건

본문

- 가격의 정의 및 기능 -

 

 1) 가격의 정의

    가격이란 제공된 재화에 대한 가치평가의 정도를 말한다. 따라서 가격정책은 수익의 변화와 직접 관련이 있는 수단이 된다.

 가격정책 이외의 마케팅 정책 수단인 제품정책 및 유통정책이나 촉진 광고정책이 생산요소의 다량투입이나 소량투입 여부와 관련하여

 생각할 수 있는 수단이므로 이들 수단은 가격정책과 달리 비용과 연관된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정책결정에 있어서 두 가지

 선택 가능한 대안은 첫째, 가격정책을 마케팅의 목적 달성을 위한 적극적인 수단으로 인식하여 시장의 목표수익과 매출액달성을

 위한 도구로 선택하거나 둘째, 기업 의사결정의 소극적인 요소로 인식하여 시장가격과 동일한 가경으로 판매될 수 있는 경우에만

 공급을 하는 도구로 선택하는 것이다. 이러한 가격은 일반적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그 대가로 지불하는 상품의 화패가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보다 넓은 의미에서 보면 가격이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고객이 투입하는 금전적, 심리적, 시간적 비용이라 할 수 있다.

 

 2) 가격의 기능

   - 가격은 교환기능이 있다. 생산자는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소비자는 생산자에게 화폐를 지불하는 교환이 발생해야 가격이

     결정된다고 하겠다.

   - 가격은 기업의 이익을 결정짓는 기능을 한다.

   - 가격은 마케팅 믹스의 한 요소이자 상품속성의 주요요소이다.

   - 가격은 상품의 가치를 나타내고 있으므로 소비자는 가격을 통해 상품의 가치를 판단한다.

-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론 中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기업소개     인재채용     고객센터      오시는길      창업안내
 
   
 
 
법인명: (주)송담 / 대표이사: 박민철 / 주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수인로 255번길 송담빌딩 2층 / 사업자번호: 124-86-92339
상호특허등록번호: 제40-1176940호 / 대표전화: 031-296-7800 / 팩스: 031-292-7855 / 이메일: pmch88@naver.com
copyright(c) (주)송담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