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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D.M(Direct Mail) 광고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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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주)송담 작성일17-05-17 09:42 조회21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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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M의 구성 -

 

    DM은 엽서와 봉함편지로 크게 나누는데 봉함편지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보통이다. 

     - 인사의 글(세일즈레터)

     - 광고내용으로서의 인쇄물

     - 관련된 작은 인쇄물, 상품견본 등

     - 봉투

   인사의 글은 봉투를 뜯었을 때 맨 처음에 읽게 되므로 어떤 판매점이라든가 대리점이라고만 쓰지 말고 개인 이름을 함께 쓰는 것이 좋으며

   개인적인 친밀감을 나타내려고 노력해야 한다. 광고내용의 인쇄물이 원색의 호화로운 것이더라도 인사의 글만은 검정색으로 단정하게 쓰고,

   이름도 고무인 같은 것을 찍지 않고 직접 손으로 쓰는 것이 좋다. 또, 인사의 글은 광고라기보다는 편지라는 느낌을 줄 수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DM으로서의 효과가 흐려지고 만다. 광고의 내용을 기술한 인쇄물은 DM의 중심이 되는 인쇄물이다. 이것은 리플렛(leaflet)형,

   팜플렛형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반상점에서 너무 정교하고 화려하게 만드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게 된다. 할인우대권 또는 기념물교환권 

   등과 같이 때로는 흥미를 일으키는 아이디어 상품을 동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봉투는 개봉해 보고 싶은 흥미를 느낄 수 있으면서

   광고의 내용 및 이미지에 맞게 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론 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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