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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주)송담 작성일17-05-09 12:15 조회27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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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M의 형태 -

 

  어떠한 DM의 형태를 선택할 것인가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 선택을 제한하는 것은 광고주의 돈과 창조성뿐이다.

  편지, 우편엽서, 소책자, 브로슈어, 서큘러(circulars), 카달로그, 그리고 그 밖의 자료들은 모두 DM의 일반적인 형태들이다.

 

1) 편지

   편지는 DM광고의 가장 인기 있는 형태이다. 편지는 창조적인 방법으로 고객의 주의를 끌어야 하고 편지에 있는 모든 문장은

   지속적인 판매효과를 가져오도록 해야 하므로 편지를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만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야 할 경우에는 많은 페이지의 편지를 작성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편지는 간단하게 인쇄하거나 손으로 쓸 쑤도 있는데

   광고주가 상황에 따라 알맞은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우편엽서

   우편엽서도 자사의 사업을 위해서 사용할 수 있다. 만약 우편엽서에 개인적인 서신 이용이 포함된다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특히, 우편엽서는 잡지의 정기구독을 유도할 때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때 우편엽서 요금은 자사에서 부담하게 되는데 반응이

   있는 고객들에 한해서만 요금을 지불하게 되므로 기업의 입장에서는 큰 손실이 없다고 할 수 있다.

 

3) 소책자(booklets)

    소책자는 그 크기나 두께에 따라 매우 다양하다. 소책자의 대부분은 상세한 상품소개를 하는데 사용된다. 많은 상품을 소개할 때는

    소책자가 유리하다.

 

4) 서큘러(circulars)

    편지를 제외하고 서큘러는 DM광고에서 가장 적은 비용이 든다. 서큘러는 신문용지처럼 낮은 질의 종이에 인쇄되어 진다.

 

5) 브로슈어(brochure)

    브로슈어는 양면에 컬러로 인쇄한 한 장의 종이이다. 여러 페이지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 때는 접어서 사용할 수 있다. 브로슈어는

    소책자나 대부분의 서큘러처럼 크거나 정교하지는 않다. DM광고에서 사용되는 내용물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형태이다.

 

6) 카달로그(catalogs)

   카달로그는 참고문헌처럼 계획되거나 완성된 판매도구처럼 계획되기 때문에 브로슈어보다는 가격이 비싸다. 그러므로 판매가 가능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배포하지는 않는다.

 

 

 

-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론 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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