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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D.M(Direct Mail) 광고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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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주)송담 작성일17-05-04 17:26 조회225회 댓글0건

본문

- D.M(Direct Mail)의 장점 -

 

1) 인간적 접촉

   DM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은 1대1의 관계이므로 다른 광고매체와는 달리 DM을 사용했을 경우에는 인간적인 접촉이 가능하다.

   DM은 상대편의 엘리트의식을 고려하여 우월감에 호소할 수 있다.

 

2) 읽힐 가능성 높음

   DM은 광고로서 고객에게 도달하는 비율과 고객이 접하는 비율이 높다. DM을 발송했을 경우, 수취인 불명이거나 이사 등으로

   되돌아오는 것이 약 6%, 도착했어도 쓰레기통으로 직행한 것이 약 14% 정도라고 하지만 약 80%에 가까운 수는 개봉되기 때문이다.

   그 가운데서도 얼핏 훑어만 보거나 대강 읽어보았다 하더라도 80% 정도가 개봉된다. 그러므로 고객에게 도착한 비율과 고객이 접한

   비율은 다른 매체에 비해서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DM은 주위환경에 상관없이 고객들이 차분히 읽을 수 있는

   집중성이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DM을 신뢰할 수 있는 광고라고 말하기도 한다.

 

3) 선택의 자유로움

   DM은 잠재고객을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다. 광고하는 목적에 따라 목표고객을 원하는 범위에 따라 좁힐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기업에서 시장세분화 작전을 전개하는 데에는 DM이 가장 알맞은 광고매체라고 할 수 있다.

 

4) 시기적절한 광고

   DM은 구매 가능고객이 필요할 때 혹은 상대가 관심을 갖기 좋은 시기를 노려 타이밍 좋게 시작할 수 있다. 상대편의 상황에 맞추어 광고를

   보낼 수 있는 것은 DM만이 갖는 특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5) 규격의 자유로움

   DM은 크기, 형태 등에 그다지 제한을 받지 않는다. 그리고 반응이 비교적 빨라서 효과를 확실히 알 수 있으며 손쉽게 소규모로 광고를

   할 수 있다.

 

6) 비밀유지가능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에 자사에서 행하는 광고를 비밀로 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신문이나 TV광고는 일반대중에게 발표되는

    것이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어떻게 광고를 했는지 타사에서 금방 알 수 있지만 DM은 경쟁자들에게 그 내용이 알려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7) 차별화전략 가능

    고객층에 따라 차별화 정책을 취하지 않으면 안 될 경우에는 DM은 그것을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론 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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